BTS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2주만에 정상 복귀
파라뉴스 인터넷뉴스팀 기사입력  2021/07/27 [08: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www.paranews.co.kr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버터'가 다시 정상에 복귀했다.

 

앞서 7주 연속 정상을 지키다가 BTS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에 1위 자리를 내줬던 '버터'(Butter)가 정상에 깜짝 복귀했다.

 

빌보드는 26일(현지시간) BTS의 '버터'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정상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5월 21일 발표된 '버터'는 발매 직후부터 7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뒤 지난주에는 차트에 첫 데뷔한 '퍼미션 투 댄스'에 정상을 넘겨주고 7위를 기록했다.

 

핫 100에서 자신의 곡으로 1위 '바통 터치'를 한 가수는 BTS가 14번째이지만 이전 1위곡이 바로 다시 정상에 복귀하는 기록은 유례가 없다.

 

이로써 '버터'의 통산 핫 100 1위 횟수는 8주로 늘었다.

 

올해 이 차트에서 최다 1위를 차지한 곡인 올리비아 로드리고 '드라이버스 라이선스'와 타이기록이다.

 

BTS는 '버터' 첫 주 성적이 나온 지난달 2일부터 지금까지 총 9주 동안 한 번도 다른 가수에게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로드리고의 '굿 포 유'(Good 4 U)는 방탄소년단의 두 곡에 밀려 9주째 2위에 머물렀다.


 www.paranews.co.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라뉴스


알뜰폰, 이통3사 경쟁속 가입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