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누적 판매량 30억개 돌파...'최대 수출국 중국'
YOYO 기사입력  2021/06/28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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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三养食品28日宣布,火鸡品牌(以面条为主)的累计销量已超过30亿份。

 

2012年推出的火鸡炒面以其令人上瘾的辣味,通过口碑深受辣味爱好者的欢迎。

 

基于强大的国内外需求,它的热度稳步上升,发布9年后仍在持续增长,2017年累计销量超过10亿包,2019年超过20亿包,2021年超30亿包。

 

火鸡炒面的增长在海外市场尤为明显。2015年的出口额仅为100亿韩元,2020年突破3000亿韩元,出口国数量也扩大到85个。

 

最大的出口国是中国,火鸡炒面每年在618购物节和11.11等中国最大的购物活动节中名列拉面销量排行榜的首位,在当地越来越受欢迎。在今年举办的618购物节上,它在京东,天猫,拼多多等各大平台销量排名中也位居第一,证明了火鸡品牌的实力。

 

得益于火鸡炒面在全球得普及,三养食品在2017年和2018年得出口额分别达到1亿美元和2亿美元。预计今年得出口额将达到3亿美元。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누적 판매량(면 제품 기준)이 30억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입소문을 타며 매운맛 마니아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매운맛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다가 2016년 유튜브에서 시작된 'Fire noodle challenge'를 계기로 세계적인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의 탄탄한 수요층을 기반으로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를 돌파하는 등 출시 9년이 지난 시점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불닭볶음면의 성장세는 특히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다. 2015년 100억원에 불과했던 수출금액은 2020년 3,000억원을 돌파했고, 수출국도 85개국으로 확대됐다. 

 

최대 수출국은 중국으로, 불닭볶음면은 618 쇼핑 축제,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행사에서 매년 라면 판매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진행된 618 쇼핑 축제에서도 징동, 티몰, 핀둬둬 등 주요 플랫폼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불닭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불닭볶음면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2017년 수출 1억불, 2018년 수출 2억불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수출 3억불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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